본문 바로가기

루시드폴 Take 1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반응형
Take 1\2800\1519\7\0\https://blog.kakaocdn.net/dn/mwm5v/btri86nNatV/sZCQ57YbHMizkEi8mYiOFk/img.jpg\3WoWeEhpOeM\
Lucid Fall
루시드폴
2001.02.05

앨범설명

단 2장의 앨범으로 독자적인 음악성을 인정받은 밴드 미선이의 프론트맨 루시드 폴의 첫 정규작으로,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 49위에 이름을 올린 앨범이다. 밴드 활동 시절 그는 모던록에 거친 질감을 더한 날 것 그대로의 사운드와 자조적이고 비판적인 가사를 중심으로 한 음악을 선보였는데 , 본 작에서는 어쿠스틱 사운드를 전면에 배치하여 감성적이며 따뜻한 공기가 흐르고 있다. 그의 여린 목소리와 시적인 가사가 아름다운 포크 송 "풍경은 언제나"와 "나의 하류를 지나", "너는 내 마음 속에 남아" 등 루시드 폴 고유의 감수성을 보여주는 트랙을 위주로 "Take 1" 속 비판적인 태도로의 분위기 전환, "Why Do I Need Feet When I Have Wings To Fly? (Inst.)"의 우울한 색채까지 감정 변화를 순차적으로 그려냈다.
 
기본적으로는 미선이의 감정선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1인밴드로써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엿보이며, '우울하고 자조적인 감정'과 '따뜻한 위로의 서정미' 라는 전혀 다른 두 가지 감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 점은 첫곡부터 끝까지 가사에 유념하며 읽어내려가듯 들어보면 더 크게 와닿는다. 따뜻함과 냉철함이 공존하는 음악적 정체성을 본격적으로 나타낸 루시드 폴의 음악세계로 가는 입구 [Lucid Fall]

Take 1

 

작사 루시드폴, Ironman 작곡 루시드폴, Ironman 편곡

 

 

루시드폴 - Take 1

 

Take 1 가사

 

너무 많아 쓰레기 같은
사회서 노예가 된
사람들을 너무 많이 봤다
나가 먼저 나가서 한마디를 던져
그저 너희들이 받아주길 바라
남들에게 뒤쳐지지
않으려고 평생 앞만
바라보고 달려왔던 넌
자자 뭣을 위해 달려는가
그리고 그 과정을 잘 생각해봐
사람보다 돈이 중요한
세상이 됐어
사람보다 사람보다
사람보다 돈이 중요한
세상이 됐어
돈 많으면 무엇이든 살수가 있다
그리고 돈 많으면
사람도 살수가 있다
돈 많으면 사랑도 살수가 있다
야야 웃을려고 생각들지 않아
아니면 너의 목숨이
그렇게도 싸나
하나밖에 없는 인생
바가지 쓰지마
눈떠봐 그냥 나
본모습으로 돌아가
왔다 왔다 그리고 왔다
나는 갔다 하지만 돌아왔다
왔다 왔다 그리고 왔다
나는 갔다 하지만 돌아왔다
봤다 어디서나 마찬가지다
사람들은 돈의 노예
그래 바로 노예 사람들이
돈을 조정하는 것이 아닌
돈 돈에 조정 당하지 않아
돈 목을 메여 개됐다
돈에 의해 여기저기 끌려다니는
너는 지금 어디에 서있는가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야야 돈 없이 살자는 건 아니야
야야 돈이 중요하지
않은 건 아니야
하지만 하나밖에 없는 인생
돈을 목적으로 삼아서는 안되는
돈보다 너무나 소중한 것이 많아
너무나도 많아 너도 나도 알아
하지만 너의 행동이 왜 그따위야
일어나 눈을 떠봐
따라따따 따따따라
따라라따 따따라따
따라따따 따따따라
따라라따 따
따라따따 따따따라
따라라따 따따라따
따라따따 따따따라
따라라따 따
야야 돈때문에
자신을 포기하지마
성공이란 돈을
많이 버는 게 아니야
통장의 액수 아파트의 평수가
행복을 측정하는 기준이 아니야
삶이 돌아가는 것이
이 모양 이 꼬라지
말로는 민주주의
알고보면 계급사회
하지만 사회란 무엇인가
우리 개개인으로
이루어진 공동단체
고로 말하자면 우리가
이 사회를 바꿀려면
자신부터 바꿔가는거야
스스로의 혁명을 이루워봐
비인간적인 현실을
개척을 해 나가
그래 바로 너 주역이 되는거야
바로 윤석이도 주역이 되는거야
바로 정찬이도 주역이 되는거야
우리 모두 우리 모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