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홍일 보고 싶다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반응형
보고 싶다\2006146\10597733\1\0\https://blog.kakaocdn.net/dn/k8NQd/btq94r1jJNc/cuj1UgDzDDdTvHr5pbWRkK/img.jpg\UXGRxHt_QZ4\
유명가수전 Part.2
정홍일
2021.04.24

앨범설명

1. 이무진 – 집 밥
 
바닥에 널브러진 옷들을 정리하지 않았던 이유는 단순히 귀찮아서가 아니라 
텅 빈 방 위로 그려지는 본가를 지우기 위해서였던 것 같아요. 
또한 원래부터 많았던 혼잣말이 1년 사이 더욱 늘어난 이유는 혼잣말이 좋아서가 아니라 
적막이 싫어서였던 것 같아요.
 
2. 정홍일 – 보고 싶다
 
좋은 노래를 부르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다. 하지만 노래의 주인공 앞에서 부르는 것은 
행복함과 부담이 교차하는 순간이다.“보고 싶다” 발라드의 정수에서 약간의 록 이미지를 담아보았다. 
행복과 부담이 함께해 새로운 느낌의 “보고 싶다” 가 탄생 되길 기대해 본다.
 
3. 이소정 – To me
 
자기 자신에게 하는 말이면서 듣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곡의 메시지가 참 좋았습니다.
'힘을 내 쓰러지지 말고 너에게 펼쳐진 저 앞을 향해, 너는 이 세상 누구보다 더 소중해'라는 
가사가 노래를 부르는 내내 저에게도 힘이 되었기에 여러분들께도 
그 말을 전해 드리고 싶습니다.
 
4. 김범수, 이승윤 – 위로
 
가끔 인터뷰를 읽어 보면 많은 가수 분들께서
위로를 전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노래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많은 노래들에 위로의 빚을 진 사람입니다
다만 정작 그 가수분들은 어디서 위로를 받으실까 하는 생각이 종종 들곤 합니다
 
꼭 노래가 아니더라도 위로를 전하는 게 일이 되신 분들 또한 
틈틈이 위로 받으며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범수 선배님과의 무대는 마치 벌칙과도 같이 부담이 되었지만 즐기자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결국 즐거워버렸습니다 그래서 감사합니다
 
추신 - 빨대는 요즘 노래 부르기 전 매번 사용하고 있습니다!
 
 
(Credits)
 
Executive JTBC Studios
Production Studio slam
Publisher Agent Major7 E&M
 
음악감독 – 정지찬
Mixing – 김동훈
 
1. 이무진 – 집 밥
Lyrics by 김범수, 오승택, 황문섭, JINBO
Composed by 김범수, 슈퍼창따이
Arranged by 정지찬, 캡틴플레닛
 
Guitar 이병호
Piano 최수지
Bass 유현욱
Drum 하형주
 
2. 정홍일 – 보고 싶다
Lyrics by 윤사라
Composed by 윤일상
Arranged by 정지찬, 캡틴플레닛 , 정홍일
 
Guitar 이병호
Piano 최수지
Bass 유현욱
Drum 하형주
 
3. 소정 – To me
Lyrics by 김범수, 이효석
Composed by 김범수
Arranged by 정지찬, song82(chans line)
 
Guitar 이병호
Piano 최수지
Bass 유현욱
Drum 하형주
 
4. 김범수, 이승윤 – 위로 
Lyrics by 이효석
Composed by 황찬희
Arranged by 정지찬, song82(chans line), 이승윤
 
Guitar 이승윤
Guitar 이병호
Piano 최수지
Bass 유현욱
Drum 하형주

보고 싶다

 

작사 윤사라 작곡 윤일상 편곡 정지찬, 캡틴플래닛, 정홍일

 

 

정홍일 - 보고 싶다

 

보고 싶다 가사

 

아무리 기다려도 난 못가
바보처럼 울고 있는 너의 곁에
상처만 주는 나를 왜 모르고
기다리니 떠나가란 말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 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 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 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 듯 사랑했던 기억이
추억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이상 사랑이란 변명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죽을 만큼 믿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