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이진성)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듣기/가사/앨범/유튜브/뮤비/반복재생/작곡작사

반응형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175155\2028399\0\1\https://blog.kakaocdn.net/dn/bunkhk/btq9nDv9K9t/Z0ex013Mi0JPqZbZKEfOwk/img.jpg\V4ns2nGWJyg\
단선율 (單旋律)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이진성)
2011.11.02

앨범설명

더 애절하고 더 감성적으로 돌아온 세 남자 '먼데이키즈'
 
11월, 먼데이키즈가 새로운 디지털 싱글 [단선율(單旋律)]로 더 애절하고 더 감성적으로 돌아왔다. [단선율(單旋律)]은 단 하나의 음이라는 의미로 '먼데이키즈의 세 멤버가 한마음으로 하나의 소리를 낸다'는 의미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 [단선율(單旋律)]에서 먼데이키즈가 들려주는 하나의 마음을 느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람 부는 날이면 생각나는 이별의 노래 "고장난 열차"
먼데이키즈가 이번에 선보일 곡은 힙합리듬을 기반으로 한 마이너 발라드 곡인 "고장난 열차"이다. 이전의 미디움 곡들에 비해 그루브 감이 더욱 강조되었으며 조금 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노래의 인트로에서 들려오는 기타 리프는 발라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타일로 먼데이키즈가 이번 노래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인트로 이후에 전개되는 아이리쉬 휘슬 멜로디는 묘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내며 먼데이키즈가 전해주고자 하는 음악을 잘 표현해준다. 전체적으로는 약간 힘을 빼고 멜로디라인에 집중해 편곡했으며, 곡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기 위해 보컬적으로 가사의 디테일한 표현에 신경 쓴 것이 이 곡의 특징이다.
 
간주부분은 최근 MBC '나는 가수다'에서 출연중인 바비킴이 속해있는 그룹 '부가킹즈'의 쥬비트레인이 랩 피쳐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헤어진 연인과의 상황을 "고장난 열차"에 탄 것에 비유해 서정적이면서 특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번 노래는 후렴구에 '이 열차에서 날 좀 내려줄 순 없겠니'라는 가사는 이별의 고통을 더욱 뚜렷하게 표현해준다. 후반부로 진행될수록 더 다이나믹 해지는 곡 전개는 가사와 어우러져 먼데이키즈만의 색깔을 잘 나타낸다. 유난히도 찬바람이 부는 11월은 먼데이키즈의 싱글 "고장난 열차"로 얼어붙은 우리들의 감성을 녹여보는 건 어떨까..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작사 임은경, 이진성 (먼데이 키즈) 작곡 이진성 (먼데이 키즈) 편곡 이진성 (먼데이 키즈)

 

 

먼데이 키즈 (Monday Kiz) (이진성) -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고장난 열차 (Feat. 쥬비트레인 Of 부가킹즈) 가사

 

매일 방황 하는 나의 하루는
갈 곳을 잃어 해매여 가고
나를 찾지 않는 너의 걸음은
점점 나를 녹슬게 만해
다가가도 닿을 수 없는 사람아
언제까지 이별인건지
너를 잊으려해도 익숙해진
내 가슴은 고장난 열차처럼
막을 방법이 없어
가슴 아픈 사랑아 날 버린 사람아
그만 여기서 날 내려주겠니
바람 부는 날이면
눈물 나는 날이면
니 곁에 머물고 싶어
빌어먹을 깊은 한숨끝에
흐르는 쓰디쓴 눈물로 심각히 녹이 슨
심장박동 기능저하
수반 break가 고장 난 이별의 편도 열차
무작정 전속력으로 직진해 직진
두 눈을 꼭 감고 나 미친 척
빗길 속 위험한 질주 내 전부가 사라진 후
우연히 널 한번은 마주치기를
버릇처럼 그곳으로가
이젠 너만의 향기
어디도 찾을 수 없어
멍하니 이곳에서
너의 이름만 불러
가슴 아픈 사랑아
날 버린 사람아
그만 여기서 날 내려주겠니
바람 부는 날이면
눈물 나는 날이면
니 곁에 머물고 싶어
세월 지나가면 알아주기를
너를 이토록 원한다는 걸
너는 나의 전부야
이 세상 너뿐이야
너 없이 나는 살수가 없어
텅빈 가슴이 아파 쓰린 가슴이
아파 사랑은 너 하나니까
가슴 아픈 사랑아 날 버린 사람아
그만 여기서 날 내려주겠니
오늘 같은 날이면 니가 그리워지면
영원히 안기고 싶어
반응형